티스토리 뷰

728x90




오늘 티스토리 애드센스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위에 제목에 이미 써놓았네요. ㅎㅎ

사실 어떻게 될지 몰랐었어요. 애드센스만 넣어놓고, 그 뒤로 글을 제대로 못 썼거든요

다른 글들을 보니까 뭐 이런얘기 저런얘기 주로 떨어진 얘기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후 2주일이 지났는데도 메일이 오지않아... 답답해 하던중...

3주일째 받았네요. 따란~~~!

 

 

이제 광고를 달아보시지오.

처음 달아보는거라 설레기도 하더라고요

시작버튼을 클릭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고 나오면서... 이제 광고 설정을 하면 된다네요

 

 

팝업창 부터 나왔어요. 세페이지를 넘기니까 시작하기 버튼이 있네요.

꾸욱 눌러주시고요

 

 

처음에는 사이트기준이 먼저 체크되어 있는데... 두번째 광고 단위기준을 눌러주세요.

첫번째 디스플레이 광고 보이시죠?

그걸 눌러주세요

 

 

광고 단위 이름지정을 할 수가 있어요. 그건 그냥 제가 알아볼수 있는 이름을 지으면 되는것 같아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있는데, 저는 사각형으로 그냥 했고요.

광고 크기도 정할수 있는데, 저는 반응형으로 했어요

반응형이 모바일이나 피씨에서 변형이 되니까요.

 

 

광고이름 넣고 클릭을 하면 이렇게 코드 복사 창이 떠요

이제 코드를 복사하시고,

티스토리로 가 줍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플러그인 보이시죠?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여러 플러그인이 나오는데, 저희는 아까 반응형으로 했으니까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설치해줍니다.

 

 

밑으로 내리시면 광고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나오는데요. 

저는 이왕이면 많이 광고 하면 좋으니까

두군데를 넣어줄 거에요.

세번째 두군데 넣을 수 있는걸 클릭하시면 위에 사진과 같이 광고 코드 붙여 넣는 공간이 나와요

아까 복사해 두었던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일정시간이 지나면 안 붙을 수도 있나봐요. 저는 안 붙더라고요)

만약 안 붙는다면, 애드센스 창에 돌아가셔서 다시한번 복사 하셔서 여기에 붙여넣기 하시면 붙어요.

하단에 광고 코드는 어떻게 넣지? 하실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신규광고 만들기를 하나 더 하셔서 집어 넣으시면 돼요.

위에서 했던 걸(개요부분) 한번더 반복하셔서 하단에도 집어넣으세요~

다 붙여 넣으셨으면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돌아가서 확인하면.... 아무것도 안 뜰거에요 

(저도 처음에 당황했는데요. ㅎㅎ)

한가지를 빼 먹었더라고요.

 

 

지금까지 한거는 광고 단위기준이었고요. 처음에 사이트 기준에서 보면 코드 가져오기 버튼이 있어요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코드를 복사할수 있게 나와요

코드복사를 눌러주시고요

 

 

다시 티스토리로 오셔서 이번에는 스킨 편집을 눌러주세요

 

 

스킨편집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복잡한 것 중에 <head> 다음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다음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붙여넣기 안되면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 가셔서 복사하시고, 바로 여기에 붙여넣어주세요.

확인을 해보시면....

 

 

 

따란~~~ 잘 붙는게 확인이 됩니다. 

이제 광고도 붙여지니까 열심히 활동해야겠네요.

광고도 여러가지 붙여넣을수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다른 광고 넣는 법도 알아볼게요.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에 티스토리 앱으로 실행을 해보았더니 광고 적용은 안되더라고요.

인터넷을 검색해본 결과, 앱으로 실행을 하면, 광고적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티스토리 앱에서 업데이트 되길 기다려야 겠습니다.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