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 리브 메이트는 신조어에 관한 문제입니다.
상품 선택은 매장에서, 실제 구매는 인터넷에서 하는 쇼핑족은?
상품 선택은 매장에서 하고, 실제 구매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하는 쇼핑족을 일컫는 신조어를 무엇이라고 할까요?
리터너족
바겐헌터족
쇼루밍족
반응형
쇼루밍족에 대한 설명입니다. 미국에서는 실제로 2012년에 쇼루밍족으로 인해 전자제품 1위 베스트 바이가 12억 달러 적자를 보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역시 백화점, 대형마트는 오프라인 판매실적이 줄고 있고, 온라인은 계속 늘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리터너족과 바겐헌터족은 누구일까?
리터너족은 취업에 성공했지만, 원하는 직업과 직장을 위해 다시 재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취업하기도 어렵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건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바겐헌터족은 폭탄세일만을 기다렸다가 반값 이하에 구매하는 소비족을 말합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등장했다고 하네요.
요즘 같은 물가상승의 시대에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매일퀴즈맞추기 > 리브메이트정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블리시티권이란 무엇일까요? (0) | 2022.08.30 |
---|---|
어느 한 측면의 특질이 다른 특질에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0) | 2022.08.29 |
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해 미사 때 사용되는 음악은? (0) | 2022.08.24 |
책과 옷을 꺼내어 양지에서 말리던 처서의 옛 풍습은? (0) | 2022.08.23 |
개인의 지적 창착물을 모든 사람이 공유하자는 것은? (0) | 2022.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