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나사(NASA)가 참 다양한 일을 하네요. 공기정화식물 추천도 해주네요. 우주만 탐사하는 줄 알았더니.... 고맙죠? ㅎㅎ 여하튼 선정해 주었으니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실내 공기 정화할 때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5위는 황금죽입니다

확금죽 이미지
황금죽

황금죽은 실내정화식물로 유명하고, '하늘에서 황금을 내려주다'라는 꽃말이 있어서 선물하기도 좋은 식물입니다.

반음지 식물이라서 어디서든 키우기 좋고, 물 주는 것도 편해서 키우기 쉽습니다. 가습기 역할도 해주고요. 황금죽은 백합과 입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황금죽의 잎은 연꽃과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15도 이상의 온도에서 직사광선을 피하고, 반그늘인 곳에서 키우면 됩니다. 겉 흙이 말라 보이면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황금죽을 여러개로 늘리는 방법은 자라고 있는 황금죽의 줄기를 가위로 잘라 정수물에 꽂아 놓습니다. 대략 2주 정도 되면 뿌리가 길게 나오게 되고, 뿌리가 나온 걸 확인하신 후 작은 화분에 옮겨 심으시면 됩니다. 물을 갈아줄 때는 이전 물 1/3 정도 남기고, 나머지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정수물이나, 며칠 나돈 수돗물을 부어주시면 좋습니다.

 

4위는 인도고무나무입니다.

인도고무나무 이미지
인도고무나무

인도 고무나무는 빅토리아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고무나무라는 이름은 잎이나 줄기를 자르면 고무 성분인 '라텍스'라는 하얀 수액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능력이 우수해서, 공기 중 유독가스를 잘 흡수한다고 합니다. 새집증후군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가 맑아지고, 건조한 환경에 강해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잎은 두껍고, 광택이 나는 짙은 녹색이며, 2.5m까지 자랄 수 있는 식물입니다. 

16~27도까지 견딜 수 있고, 토양이 약간 마르도록 적게 주고, 잎에는 물이 닿지 않도록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약해질 수 있으니 부족한 듯 주는 것이 좋습니다. 

3위는 대나무 야자입니다.

대나무야자
대나무야자

세이 프리자라고도 불리는 대나무 야자는 줄기의 마디가 대나무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대나무 모양의 가늘고 긴 줄기들이 모여서 하나의 다발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키는 1.5m까지 자라기도 합니다. 해충에 대한 저항력은 매우 높습니다. 

뿌리 부분은 생장이 빈약해서 몇 년 동안 분갈이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벤젠, 트리클로로 에틸렌 같은 휘발성 유기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증산율이 높아서, 겨울철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온도는 16~24도에서 관리해주고 생장기에는 물을 충분히 뿌리 근처가 촉촉할 정도로 물을 줍니다. 주기적으로 잎을 씻어주면 응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줄기 끝이나 새로 나오는 잎을 잘라내면 생장점이 사라져 더 자라지 않기 때문에 조심해주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2위는 관음죽입니다.

관음죽
관음죽

관음죽은 공기 중의 암모니아 가스를 질소질 비료로 이용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화장실에 가장 적합한 실내 식물입니다. 그러나 가정 화장실은 너무 어두우니 창가에 놓아둔 화분과 2주 간격으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형태는 4~10개 정도의 두껍고 윤기 나는 잎들이 부채꼴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류쿠 지역의 관음산에 있는 대나무와 비슷하다고 하여 우리말로 발음한 관음죽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관음죽은 자라는 속도가 느려 분갈이 등 관리가 수월하고, 병충해에 거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가 키우기에 좋은 식물입니다. 꽃말은 행운이라서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관음죽은 반양지 식물로 온도는 16~21도이고, 봄과 여름에 물을 넉넉하게 주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에 건조하면 잎이 마르거나 갈변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내가 따뜻하고 건조하면 더 자주 물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잎에서 나오는 수액이 인체의 피부나 점막을 자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망의 1위는 아래카 야자입니다.

아래카야자
아래카야자

아래카 야자는 나사가 선정한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장 우수한 식물입니다. 

실내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는데요. 1.8m 높이의 아레카야자는 하루 동안 1L 정도의 수분을 내뿜는 다고 하니 가습기 역할로도 좋습니다. 유해성 물질 및 전자파를 차단하기 때문에 전자제품이 많은 곳에 좋고, 새집증후군에도 좋습니다. 음이온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 데도 좋습니다. 

적정온도는 18~24도이고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나사에서 추천한 실내공기정화식물 best 5를 알아보았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공기를 정화해주는 데는 식물만큼 좋은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 나사에서 추천한 실내공기정화식물 중에 하나 선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